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AB6IX 박우진, 베일 벗은 첫 솔로 프리뷰...파격 변신
알림

AB6IX 박우진, 베일 벗은 첫 솔로 프리뷰...파격 변신

입력
2023.02.23 15:12
0 0
그룹 AB6IX 박우진이 첫 솔로 앨범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뉴뮤직 제공

그룹 AB6IX 박우진이 첫 솔로 앨범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뉴뮤직 제공

그룹 AB6IX 박우진이 첫 솔로 앨범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뉴뮤직은 23일 자정 AB6IX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27일 발매되는 박우진의 첫 번째 EP '오운(oWn)' 프리뷰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그는 이번 영상을 통해 나흘 앞으로 다가온 솔로 데뷔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공개한 영상에는 타이틀 곡 '탑 티어(Top Tier)'를 포함해 총 5개 트랙의 하이라이트 음원과 앨범 속 다양한 콘셉트 포토가 담겨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강렬한 비트와 미니멀한 플럭 사운드가 인상적인 힙합 트랙 '가타 고(Gotta Go) (Feat. 버벌진트)'를 시작으로 반복적인 씬스 리드와 묵직한 808베이스에 박우진의 강렬한 랩핑, 싱잉랩, 보컬이 더해진 타이틀 곡 '탑 티어', 스트링과 EP사운드로 곡을 시작해 밝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팝 힙합 트랙 '필링 굿(Feelin' Good) (Feat. 지셀 ), 강렬한 마이너 기타사운드가 곡을 이끌어 나가며 치명적인 매력에 빠져드는 마음을 이야기한 얼터너티브 힙합 트랙 '다이브(Dive)', 박우진의 자전적인 가사와 그만의 섬세하고 담담한 보컬이 담긴 팝 발라드 트랙 '나를 그리다 (Self-Portrait) (Feat. 김재환)'까지 박우진만의 다채로운 음악적 색채가 가득 담겼다.

이번 앨범은 어느덧 데뷔 5년 차, 20대의 한가운데에 서 있는 그가 지금까지 보내온 쉽지만은 않았던 시간에 대한 이야기와 앞으로의 포부를 오롯이 자신만의(oWn) 색으로 진솔하게 그려냈다고 전해져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AB6IX 박우진의 1st EP '오운'은 오는 27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