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에서 떠오른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브랜드의 주요 판매 차량이자 대중성을 갖춘 전기차 ‘폴스타 2′ 업데이트 사양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2024 폴스타 2는 더욱 미래적으로 다듬어진 외형, 그리고 한층 향상된 패키지를 앞세웠으며 ‘운동 성능 및 구조의 변화’를 앞세웠다.
신형 폴스타 2는 전기차의 특성을 강조하듯 프론트 그릴 패널을 완전한 클로즈 타입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깔끔한 특유의 이미지를 제시한다.
폴스타는 이를 ‘스마트 존’으로 설명한다. 스마트 존은 카메라 및 주행 관련 보조 장치들이 배치되어 보다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트림 및 패키지 구성을 새롭게 다듬어 상품 가치를 더했다. 특히 새로운 20인치 퍼포먼스 휠은 디자인 및 강도 개선으로 안정감을 더한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구동계에 있다. 싱글 모터 사양의 출력을 220kW까지 끌어 올렸고 기본적인 구동 방식을 ‘후륜구동’으로 낙점했다.
여기에 듀얼 모터 사양 역시 출력을 끌어 올려 주행의 만족감을 더했다. 더불어 주행 거리 역시 한층 개선되어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한다.
이외에도 폴스타 2의 단점으로 지적 받았던 충전 속도를 개선했따. 205kW의 급속 충전도 새로 더해져 ‘폴스타 2’의 부족한 부분을 완전히 개선하는 모습이다.
한편 폴스타는 오는 3분기부터 2024 폴스타 2의 고객 인도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