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정성일 "사적으로 만난 송혜교, 너무 멋있고 털털해" ('유퀴즈')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정성일 "사적으로 만난 송혜교, 너무 멋있고 털털해" ('유퀴즈')

입력
2023.02.02 08:27
수정
2023.02.02 08:28
0 0

'더 글로리'로 전성기 맞이한 정성일
함께 호흡한 송혜교·임지연에 대한 소회는?

배우 정성일이 드라마 '더 글로리'를 통해 함께 호흡한 송혜교를 언급했다. '유퀴즈' 영상 캡처

배우 정성일이 드라마 '더 글로리'를 통해 함께 호흡한 송혜교를 언급했다. '유퀴즈' 영상 캡처

배우 정성일이 드라마 '더 글로리'를 통해 함께 호흡한 송혜교를 언급했다.

정성일은 지난 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세상에 그런 일이' 특집에 출연해 화제작인 넷플릭스 '더 글로리' 등을 언급했다.

이날 유재석은 정성일과 닮은 꼴 수식어를 받았다면서 "하루에 지인들에게 (정성일 사진이) 두 개씩 온다"고 말했다. '더 글로리'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정성일은 예능 첫 출연으로 긴장감을 드러냈다.

아울러 생활고를 겪었던 유년기와 오랜 무명 시절, 주어진 배역에 늘 최선을 다하며 쌓아온 필모그래피, '더 글로리' 캐스팅 배경,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를 밝혔다. 정성일은 "김은숙 작가님 작품에 들어갈 것 같으니 스케줄을 비워놓으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거의 1년을 기다렸다"면서 "리딩을 하는데 제가 긴장을 한 탓인지 작은 코멘트를 해주셨다. 그게 저한테는 너무 크게 와닿아서 매니저한테 '잘릴 것 같다'고 했다. 그냥 이 배역이 어울릴 만한 배우로 생각하신 분 있으시냐고 했더니 처음부터 너였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송혜교와의 호흡도 들을 수 있었다. 이에 정성일은 "'더 글로리' 1편을 보고 (송혜교에게) 문자를 보냈다. 너 미쳤다고 했다. 너무 잘하고 사적으로 만났을 때도 너무 멋있는 친구다. 너무 털털하다"면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부부로 호흡한 임지연에 대해선 "제가 촬영하면서도 '진짜 너는 진짜 못됐다'라고 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 말미에는 '더글로리' 파트2에 대한 홍보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정성일은 "하도영이 나락으로 떨어지고 절망하고 분노하는 게 많이 나온다. 제일 많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사람 같다. 확실한 건 파트2가 더 재미있다. 보면서 저도 너무 재미있게 봤다"고 예고했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