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클릭! 자치뉴스] 영등포구, ‘YDP재능나눔플랫폼’ 강사 모집 外

알림

[클릭! 자치뉴스] 영등포구, ‘YDP재능나눔플랫폼’ 강사 모집 外

입력
2023.01.25 12:00
19면
0 0

영등포구, ‘YDP재능나눔플랫폼’ 강사 모집

서울 영등포구가 운영하는 'YDP재능나눔플랫폼' 포스터.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운영하는 'YDP재능나눔플랫폼' 포스터.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재능기부 활동인 ‘2023 YDP재능나눔플랫폼’ 강사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YDP재능나눔플랫폼’은 개인이 보유한 지식과 재능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강사 모집 분야는 △역사·글쓰기 등 인문교양 △미술ㆍ공예ㆍ무용 등 문화예술 △지역활동ㆍ환경보호 등 시민참여 △자격증 과정ㆍ경력 설계 등 직업능력 등이다. 단 종교ㆍ정당ㆍ영리ㆍ과외를 목적으로 하는 재능기부 활동은 제외된다.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연중 상시 모집한다.

차해엽 구 미래교육과장은 “배움의 결실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건강한 평생학습 공동체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 보훈예우수당 2,760명 추가 지급

서울 강서구 화곡동 강서구청 전경.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 화곡동 강서구청 전경.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보훈예우수당 예산을 늘려 지급 대상자를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보훈예우수당은 국가보훈처가 아닌 지방자치단체가 개별 조례에 따라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원한다. 구는 지난해 10월 ‘강서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서울시 보훈 수당을 받는 국가유공자들도 구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달부터 조례 시행으로 그간 중복제한 규정으로 수당 지급에서 제외됐던 국가보훈대상자 2,760명이 추가로 매월 5만 원의 구 보훈예우수당을 받는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해보다 12억6,000만 원이 증액된 33억6,000만 원의 보훈 예산을 편성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명예로운 삶을 살아온 분들의 복지 및 예우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시흥시, 물왕예술제 경기지역 대표 공연예술제 선정

경기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3 물왕예술제’가 경기 지역 대표 공연예술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93년부터 매년 5월에 개최되는 ‘물왕예술제’는 ‘시흥답다’를 주제로 배곧 생명공원과 목감 산현공원, 대야 비둘기공원 등에서 사흘 동안 시흥 일대에서 열리는 시민 축제다. 올해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3,4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경기도는 최근 3년간 개최 실적이 있는 지역 거점 예술제를 선정해 지원한다.

임병택 시장은 “물왕예술제는 행사 내용과 규모, 파급효과 등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경기지역 대표예술제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며 “시흥시가 예술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