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옥외 전광판, 카드뉴스 등 소상공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홍보 매체 운영이 큰 도움이었어요"

입력
2023.01.04 05:50
0 0

[#33 수트힐 이유에프앤씨 마마스텝]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수트힐,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큰 도움

원 버튼 싱글수트 . 수트힐 제공

원 버튼 싱글수트 . 수트힐 제공

여성 정장 전문 브랜드 수트힐(SUITHEEL)은 100% 국내 생산으로 폴리우레탄을 혼용하여 신축성과 탄력, 복원력은 물론 활동성이 좋은 디자인을 선보인다.

노현수 대표는 “홍보와 마케팅 비용에 한계가 있다 보니 다양한 매체에 노출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보다 많은 판로 진출로 소비자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며 성장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에 더해 “옥외 전광판 및 카드뉴스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매체에 홍보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다. 크지 않지만 분명한 매출 변화가 있고, 이렇게 홍보가 하나, 둘 쌓이다 보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유에프앤씨, 전문가의 확실한 도움

알품게 알배기 간장게장 . ㈜이유에프앤씨 제공

알품게 알배기 간장게장 . ㈜이유에프앤씨 제공


이유에프앤씨는 1962년부터 시작된 가업을 3대째 이어가고 있는 수산물 가공식품 업체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대표 메뉴인 알품게 알배기 간장게장은 국내산 연평도 꽃게를 전통 숙성 방식으로 얻은 씨간장과 간장소금으로 조리해 저염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더하여 인천 동구에 위치한 간장게장 전문점 ‘삼대인천게장’은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백년가게로 선정된 바 있다.

이영화 대표는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와 마케팅 계획 수립을 위해 도움이 필요했다. 비용적인 문제로 마케팅을 혼자 공부하고 알아가는 과정이 때로는 답답하고 막막했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전문가에게 배우고 자문을 구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다”고 전하며 “상암으로 오프라인 마케팅 교육을 들으러 가면서 건물 외부에 자사 광고가 노출되어 기뻤다. 현재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어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마마스텝, 인지도 상승 효과

휴대용 멀티 미니 토끼 촉각인형 . 마마스텝 제공

휴대용 멀티 미니 토끼 촉각인형 . 마마스텝 제공

엄마의 사랑에서 시작된 마마스텝(MAMASTEP)은 국내 수제작한 영유아 패브릭 제품 판매업체이다. 대표 제품인 휴대용 멀티 미니 토끼 촉각인형은 신생아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아기의 소근육 감각발달과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이주현 대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노출과 제품 홍보 부분에서 고객 인지도 상승 효과를 봤다. 또한 지원 사업을 발판 삼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강사님들의 코칭 교육 세미나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제품 홍보와 마케팅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송민경 인턴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