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2023년 시장 전망’ 영상을 시리즈로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소속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2023년 전망과 이에 따른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총 20여 편이 순차적으로 업로드되고 있다.
내년을 준비해야 하는 연말인 만큼, 2023년 시장 전망 시리즈는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가장 먼저 공개된 영상은 ‘2023년 글로벌 경제 전망’이다. 매크로 분석을 담당하는 허진욱 팀장이 출연해 글로벌 시장의 주요 이슈인 인플레이션과 통화정책에 대한 전망을 소개한다.
‘글로벌 자산배분 전망’을 주제로 한 영상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투자전략을 담당하는 유승민 팀장이 출연해, 내년의 경기 국면은 어떻게 전개될지 그리고 이에 따른 자산배분 전략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소개한다.
이 외에도 주요 국가별 전망과 주식/채권 등 각 자산군별 전망, 그리고 반도체, 2차전지, 자동차, 정유/화학, 헬스케어, 리츠, 은행업 등 각 산업 섹터별 전망이 차례로 게시된다.
한편,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다양한 투자정보 영상이 제공되고 있다. 매일 오후 4시에는 ‘리서치 포유’라는 이름의 라이브 방송으로 투자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매일 편성되는 ‘리서치 하이라이트’는 일반 투자자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리서치 리포트를 2분 이내로 요약해 알기 쉽게 전달한다.
연금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연금상담소’, 3분 동안에 투자 Tip을 소개하는 ‘아~쌉쓰리’ 등이 높은 조회 수를 보이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