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서평택 화양지구 ‘첫 자리’… 중도금 무이자 혜택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서평택 화양지구 ‘첫 자리’… 중도금 무이자 혜택

입력
2022.12.23 15:16
0 0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이달 분양 예정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아파트를 12월 분양 예정이다. 화양지구 내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4개 동, 전용면적 72~84㎡ 총 1,571가구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전체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대부분이 ‘국민평형’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양지구는 ‘평택항’ 및 인근 산업단지, 그리고 향후 KTX 경유가 예정된 ‘안중역’ 사이에 조성된다.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고덕국제신도시와 함께 평택시를 이끌어가는 개발 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 호수와 바다가 만나는 ‘평택호 관광단지’가 위치해 향후 관광도시로의 변화도 기대된다.

단지는 화양지구 내에서도 외부 접근성이 뛰어난 ‘첫 자리’ 위치의 BL(블록)에 들어선다. 지역 핵심도로인 38번국도와 가까우며, 이를 이용하면 포승국가산업단지 등 산업단지는 물론 평택 도심지로의 이동도 편하다.

인근에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반경 4km 거리에 서해선(예정)과 포승평택선(예정)이 연결될 ‘안중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서해선은 향후 KTX와 연결될 계획으로 서울역까지도 약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가까운 곳에 포승IC(예정)도 예정돼 제2서해안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해진다.

청약 시 ‘비규제 프리미엄’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지역 상관없이 전국에서 청약 가능하며, LTV(주택담보대출) 한도도 최대 70%까지로 규제지역 대비 높을 전망이다. 중도금 대출에는 무이자 혜택도 제공 예정으로, 입주 전까지 중도금에 대해서는 별도의 금융비용이 발생치 않아 수요자들의 자금마련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