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고성능 라인업, RS에 힘을 더했다.
이번에 공개된 RS 6 아반트 퍼포먼스와 RS 7 스포츠백 퍼포먼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며, 기존 RS 시리즈보다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실제 RS 6 아반트·RS 7 스포츠백 퍼포먼스는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외형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과시한다.
두 차량 모두 무광의 그레이 색상의 22인치 휠이 적용됐고, 같은 색상의 디자인 디테일 요소가 차체 곳곳에 자리해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강조한다.
더불어 RS 배기 시스템 역시 유광의 검은색으로 처리됐고, RS 배지 역시 고광택의 검은색을 차용했다. 더불어 옵션 사양으로 카본 소재를 적용할 수 있다.
실내는 RS 디자인 패키지가 기본적으로 적용됐다.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과 함께 대조적인 스티치와 세부 장식이 빨간색, 파란색 또는 회색으로 제공된다.
RS 퍼포먼스 레터링을 투사하는 조명, HUD,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물론 3D 사운드 및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RS 6 아반트·RS 7 스포츠백 퍼포먼스의 핵심은 바로 기존 모델 대비 더욱 강력해진 성능에 있다. 두 차량의 보닛 아래에는 보다 강력한 V8 엔진이 자리한다.
최고 출력 621마력, 그리고 86.6kg.m에 이르는 폭발적인 토크를 내는 V8 4.0L TFSI 엔진은 8단 변속기, 콰트로 시스템과 조합되어 완성도를 높인다.
또한 RS 다이내믹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RS 다이내믹 패키지 플러스를 옵션으로 마련해 더욱 매력적인 고성능 차량을 구현한다.
RS 6 아반트·RS 7 스포츠백 퍼포먼스의 판매 가격은 각각 11만 2,650파운드(한화 약 1억 7,800만원), 11만 6,305파운드(한화 약 1억 8,400만원)부터 시작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