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뷰티&헬스 산업대상]
안티에이징 클리닉 부문 / HS클리닉
코로나 확산과 함께 찾아온 관광객 감소 등의 영향으로 K-메디컬 시장이 큰 타격을 받은 상황 속에서도 VIP 관리에 집중해 온 HS클리닉(김홍섭 원장)이 흔들림 없는 행보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기존 성형외과와 달리 수술보다 시술에 중점을 두고 가격 경쟁보다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안티에이징 클리닉’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등장한 HS클리닉이 코로나 이전과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것.
이유는 병원 오픈 전부터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40대 이상 시니어층의 활동이 늘어나고 이들이 원하는 성형외과에 대한 기대와 시술 내용들이 다르다는 것을 예측한 김홍섭 원장이 관광객 중심의 기존 성형, 피부과와 달리 내국인 중심의 VIP관리에 집중해 온 결과다.
병원 오픈과 함께 김 원장은 상투적인 친절 서비스가 아니라 실제 다양한 시술을 서비스함으로써 고객들과의 스킨십을 확대했으며, 시술 후에도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만족도 높은 결과 도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안전지향 시스템을 도입, 운영해 왔다.
특히 환자 수를 늘리는 것보다 시간을 두고 하나씩 바꾸어 나가는 환자 중심 서비스, 원장이 직접 상담부터 시술까지 모두 진행하는 VIP 시스템은 큰 경쟁력이 됐다.
실제로 2015년 병원 오픈 이후 현재까지 많은 환자들이 이곳을 찾았지만 여전히 모든 진료와 시술을 김 원장 혼자 담당하고 있다.
또한 김 원장은 진정한 안티에이징이란 단순히 외모만 예뻐지고 동안처럼 보이는 것이 아닌 마음의 안정이 먼저라는 생각으로 병원을 환자들의 힐링 공간으로 만드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 직원들에 대한 환자 상담 및 대응 교육부터 환자를 상대하는 것에도 많은 정성을 들인 것이다.
또한 시술 역시 지방이식 전문가로 그동안 4,000여건이 넘는 케이스를 경험한 전문가지만 늘 멍 하나 붓기 하나에도 신경을 쓰며 환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일상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김홍섭 원장은 “병원을 찾는 이들 중 의외로 수면장애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면서 “이러한 문제는 보톡스나 필러로는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 상황을 고려한 의료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외적인 아름다움과 건강뿐 아니라 내적인 문제 해결을 함께 해야 진정한 안티에이징 클리닉이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모든 환자들 개개인의 상황과 고민에 정성을 다하자는 마음을 직원들에게도 전하고 있다”면서 “그런 진정성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은 결과로 나타난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