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블랙핑크, 걸그룹 첫 타임지 '올해 엔터테이너'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블랙핑크, 걸그룹 첫 타임지 '올해 엔터테이너'

입력
2022.12.06 17:59
수정
2022.12.06 18:05
24면
0 0

BTS 이어 K팝 그룹 2번째 선정

타임 선정 올해 엔터테이너에 오른 블랙핑크. 연합뉴스

타임 선정 올해 엔터테이너에 오른 블랙핑크. 연합뉴스

블랙핑크(BLACKPINK)가 타임(TIME)지의 '2022 올해의 엔터테이너'에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는 5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올 한 해 각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들의 명단을 공개했다. 블랙핑크는 전 세계 걸그룹으로선 처음 '올해의 엔터테이너(Entertainer of the Year)'에 선정됐다. K팝 그룹 중에선 2020년 방탄소년단(BTS)이 선정된 데 이어 두 번째다.

타임지는 "블랙핑크는 트렌드를 이끄는 현 시대의 아이콘이자,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 밴드"라며 "올 한 해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인 K팝 그룹은 물론, 두 번째 정규 앨범을 통해 여러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블랙핑크는 본인들이 평범한 소녀들이라고 말하지만 그들은 지난 8월 MTV VMAs를 장식했으며, 초대형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며 "전 세계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블랙핑크는 타임지에 "음악을 할 때 우리는 가장 행복하다. 우리는 매 순간을 행복하게 즐기면서 임하고 있기에 좋은 성과도 함께 따라온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팬클럽 블링크(BLINK)를 향해 "항상 변함없이 우리를 사랑해주고 응원해주는 팬들의 힘이 가장 컸다고 생각한다"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앞서 블랙핑크는 'TIME 100 NEXT 2019' 인물 중 하나로 선정됐고, 2020년 '올해의 인물' 후보에 오른 바 있다.

손효숙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