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술도녀2' 한선화 "팬들 기대 부응 위해 더 열심히 준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술도녀2' 한선화 "팬들 기대 부응 위해 더 열심히 준비"

입력
2022.12.06 14:35
0 0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 온라인 제작발표회
주역 맡은 한선화, 지난 시즌 인기 언급
"시즌1 이후 팬들 기대 커져, 부응 위해 노력"

'술꾼도시여자들2' 배우 한선화가 시즌1 이후 공백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했다. 티빙 제공

'술꾼도시여자들2' 배우 한선화가 시즌1 이후 공백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했다. 티빙 제공

'술꾼도시여자들2' 배우 한선화가 시즌1 이후 공백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했다.

6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2'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박수원 감독과 배우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최시원이 참석했다.

지난해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은 미깡 작가의 다음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해 동갑내기 세 친구의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대학 시절 서툴렀던 첫 사랑부터 사회 초년생의 고단함, 실직과 이직, 부모와의 사별 등을 다루며 성인들의 성장기를 통해 공감과 감동을 선사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작품은 공개 이후 각종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역대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주간 유료 가입 기여자수 1위를 달성, 2022년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되는 등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바 있다.

이날 한선화는 "워낙 우리 작품이 긍정적 에너지가 있으니 시즌2에서도 이 에너지를 지켜가야 할 것 같았다. 저는 최대한 대본에 충실했다"고 말했다. 캐릭터 설정상 하이톤으로 소리 지르는 장면이 많았던 한선화는 "물을 평소보다 2~3배 많이 먹는다"며 웃었다.

지난 시즌에서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는 십년지기 세 친구의 평범치 않은 우정 연대기를 완성하며 빛나는 호흡을 보여줬다. 각각의 캐릭터에 완전히 녹아들어 하이 텐션 술 파티는 물론 가슴 찡한 우정의 순간도 실감 나게 펼쳐냈다. 한선화는 공백에 대한 고민을 토로하기도 했다. 한선화는 "너무 팬들이 많아서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생각에 더 열심히 준비했다"면서 노력을 전했다.

또 이선빈은 "시즌1 촬영이 끝난 후 저희끼리 사랑을 많이 받아서 작업도 많이 했고 자주 봤다. 어느 순간 시즌2를 촬영하고 있더라"면서 "2년 연속 배우들과 같이 보니까 이제 눈빛만 봐도 알아볼 정도로 호흡하게 됐다. 마지막 촬영이 다가올수록 서운한 기분도 들더라"고 말했다.

'술꾼도시여자들2'는 오는 9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