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마동석·정경호 '압꾸정', 32개국 판매…"해외 바이어 관심 뜨거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마동석·정경호 '압꾸정', 32개국 판매…"해외 바이어 관심 뜨거워"

입력
2022.12.06 08:30
0 0
마동석의 활약이 담긴 '압꾸정'이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쇼박스 제공

마동석의 활약이 담긴 '압꾸정'이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쇼박스 제공

배우 마동석의 활약이 담긴 '압꾸정'이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관객들을 만나고 있는 '압꾸정'은 32개국에 판매되며 해외 개봉의 시작을 알렸다. 이 작품은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있는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이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와 손잡고 K-뷰티의 시조새가 된 이야기를 담는다.

지난 1일 홍콩, 2일 대만에서 개봉한 '압꾸정'은 오는 9일 미국과 캐나다, 22일 싱가포르 관객들과의 만남을 시작한다. 또한 내년 1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극장가를 찾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일본에서도 내년 중 개봉을 계획 중이다.

'압꾸정'은 각국 영화계로부터 기대를 받고 있다. 북미 배급사 케이프라이트는 "마동석은 늘 화제의 중심에 서며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켰고 우리는 그가 출연한 영화에 큰 기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범죄도시2'에 이어 그의 코미디 영화 '압꾸정'을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전했다. 홍콩 배급사 에드코는 "배우들 간의 멋진 앙상블과 더불어 마동석의 새로운 변신을 보여줄 코미디 영화다"라며 마동석 정경호 오나라 등의 호흡에 찬사를 보냈다.

대만 배급사 무비클라우드는 "마동석의 특출난 코믹 연기로 관객들은 즐겁고 유쾌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코믹한 요소와 폭소를 불러일으키는 장면들의 연속이다"라고 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베트남 배급을 맡은 퍼플플랜은 "러닝 타임 내내 유쾌하고 코믹한 경험을 선사하는 이 영화를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을 전하고 싶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쇼박스 해외팀은 "'압꾸정'은 '범죄도시' 시리즈와 '이터널스'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동석의 최신작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일찌감치 해외 세일즈와 개봉이 확정된 작품이다. 현지 배급사들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조화가 만들어내는 유쾌한 코미디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압꾸정'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