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MMA 2022' 5관왕에 오르며 올해의 주인공에 등극했다. 임영웅과 함께 그룹 방탄소년단과 아이브도 대상을 나눠 받으며 올 한 해 가요계에서의 존재감을 증명했다.
26일 오후 6시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에서 'MMA 2022'가 개최됐다.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 팬데믹의 장기화 속 3년 만에 대면 행사 재개를 알리며 K팝 팬들의 기대를 자아냈다.
올해 4세대 걸그룹들의 약진 속 트로피의 향방에 이목을 모았던 신인상의 주인공은 아이브와 뉴진스였다. 특히 아이브 안유진은 수상 직후 "예상을 못하고 받은 거라 더 떨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는 소감을 전하며 눈물을 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데뷔 직후 세 장의 싱글 앨범을 잇따라 히트시키는데 성공했던 아이브는 이날 대상 부문 중 하나인 '올해의 베스트송' 트로피까지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상 수상과 함께 멤버들은 오열하며 기쁨을 전했고, 장원영은 "앞으로 이 상에 걸맞는 가수가 되겠다. 상의 무게를 알고 소중히 하는 아이브가 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올해 'MMA'의 주인공으로 거듭난 임영웅은 대상인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을 포함해 톱10·베스트 남자 솔로·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 그는 "첫 정규 앨범으로 뜻깊은 상들을 받게 돼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이 상은 나 혼자 받는 것이 아니다. 앨범을 위해 노력해준 수많은 분들과 같이 받는 상이다. 여러분들에게 축하를 돌리고 싶다. 늘 새로운 도전을 함에 있어서 용기를 주는 팬들 고맙게 생각한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랫동안 함께했으면 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 역시 대상 중 하나의 부문인 올해의 레코드를 수상하며 건재한 위상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톱10·베스트 남자 그룹·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올 한 해 두드러진 활약을 선보인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톱10 상은 방탄소년단·임영웅·아이브·(여자)아이들·멜로망스·뉴진스·비오·아이유·세븐틴·엔시티 드림이 수상했다.
▶이하 'MMA 2022' 수상자(작) 명단
△ 올해의 아티스트 : 임영웅
△ 올해의 앨범 : 임영웅 '아임 히어로(IM HERO)'
△ 올해의 베스트송 : 아이브 '러브 다이브(LOVE DIVE)'
△ 올해의 레코드 : 방탄소년단
△ TOP10 : 아이브(IVE)·임영웅·(여자)아이들·멜로망스·뉴진스(NewJeans)·비오(BE'O)·방탄소년단(BTS)·아이유·세븐틴·NCT DREAM
△ 올해의 신인 : 아이브(IVE)·뉴진스(NewJeans)
△ 베스트 솔로 남자 : 임영웅
△ 베스트 솔로 여자 : 아이유
△ 베스트 그룹 남자 : 방탄소년단(BTS)
△ 베스트 그룹 여자 : 아이브(IVE)
△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 빅나티(BIG Naughty)·10CM '딱 10CM만'
△ 베스트 뮤직스타일 : 빅나티(BIG Naughty)
△ 베스트 O.S.T : 멜로망스 '사랑인가 봐'
△ 베스트 팝 아티스트 : 찰리 푸스(Charlie Puth)
△ 네티즌 인기상 : 임영웅
△ 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 : 방탄소년단(BTS)
△ 핫트렌드상 : 르세라핌(LE SSERAFIM)
△ 프로젝트 뮤직상 : 빅나티(BIG Naughty)·WSG워너비
△ 올해의 뮤직비디오상 : (여자)아이들 '톰보이(TOMBOY)'
△ 1theK 글로벌 아이콘 : 엔하이픈(ENHYPEN)
△ 글로벌 아티스트 : 몬스타엑스(MONSTA X)
△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 스테이씨(STAYC)
△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 르세라핌(LE SSERAFIM)
△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 아이유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
△ 송라이터상 : (여자)아이들 전소연
△ 세션상 : 이신우·최인성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