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오비맥주 한맥이 ‘부드러운 회식 문화’ 전파에 나섰다.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한맥의 캠페인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회식’을 주제로 한다.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부드러운 음주 문화’를 제안하며, ‘한없이 부드러운 맥주’ 한맥이 이러한 분위기에 가장 적합한 맥주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한맥은 직장인들이 회식을 불편해하는 이유를 ‘강압적인 분위기’에서 찾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회식 문화’를 위해 TV 광고 방영, 굿즈 제작,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한맥은 총 10곳의 기업과 협업해 ‘부드러운 회식존’을 설치하는 오피스 어택을 진행하고 있다. 부드러운 회식존에는 주량에 따라 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 ‘한맥 잔 세트’, 부드러운 회식을 위한 대화 주제를 담은 ‘카드 세트’, 회식 시간에 서로 편하게 부를 수 있는 ‘랜덤 영어 이름표’ 등이 비치돼 누구나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회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부드러운 회식존이 설치되는 일부 기업에는 개그맨 문세윤과 스페셜 게스트가 사무실에 방문해 부드러운 회식을 함께하고 이를 총 4편의 유튜브 콘텐츠 ‘전부회식잘함’으로 제작했다.
모바일 게임과 이벤트도 인기다. 소비자들은 한맥 패키지의 QR코드를 스캔하면 ‘2022년 꼭 하고싶은 부드러운 회식 16강’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에 참여한 후 ‘내가 원하는 부드러운 회식’에 대한 내용을 제출하면 랜덤으로 회사 근처 옥외광고판에 메시지를 노출해 준다. 한맥은 자사 인스타그램에서 ‘부드러운 회식 작전 시크릿 미션’도 진행 중이다.
한맥은 오비맥주가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를 통해 2021년 출시됐다. 맥주의 기본 원료에 100% 국내산 고품질 쌀 성분을 더한 한맥은 탄산감 위주의 기존 라거와 달리 바디감, 풍미, 향 등 골고루 느낄 수 있는 고품질 라거다. 지난 6월 ‘2022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미각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라거의 위상을 떨쳤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