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가 브랜드개 첫 번째 전기자이자 SUV ‘일레트라’의 성능 및 가격을 공개했다.
일레트라는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로 개발된 엘레트라는 지금까지의 로터스의 차량과는 다른 거대한 체격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특히 5,105mm에 이르는 긴 전장은 물론 넓고, 높은 전폭과 전고는 지금까지의 로터스와는 차원이 다른 ‘포트폴리오’의 시작을 알린다.
여기에 대담한 스포츠카의 감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프론트 엔드와 미래적이면서도 날렵한 감성이 돋보이는 각종 디테일이 더해졌다.
실내에는 기존 로터스와 달리 앰비언트 라이팅이나,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 그리고 각종 디지털화 된 요소들이 ‘미래의 로터스’를 구현한다.
일레트라는 총 세개의 사양이 마련되어 다채로운 선택지, 그리고 우수한 성능의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기본 사양과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한 일레트라 S는 환산 시 595마력의 출력을 내는 모터 시스템과 112kWh의 배터리를 장착했다.
여기에 일레트라 R의 경우에는 환산 시 893마력에 이르는 전기 모터 시스템, 그리고 우수한 주행거리를 보장하는 112kWh의 배터리가 자리한다.
이를 통해 일레트라 R은 정지 상태에서 단 3초 이내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수한 최고 속도로 ‘스포츠카의 매력’을 완성한다.
일레트라의 판매가격은 12만 990유로부터 시작하며 초고성능의 일레트라 R은 15만 990유로부터 시작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