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코빗, 11월 30일 NFT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오픈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코빗, 11월 30일 NFT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오픈

입력
2022.11.15 09:23
0 0

NFT 마켓플레이스 전면 개편...직접 선별 크리에이터 규모 확대 및 NFT 혜택까지 함께 제공

코빗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새롭게 론칭하는 NFT 플랫폼에서 작품을 선보일 크리에이터(▲씨릴즈 ▲위드컬처 ▲쉽팜 ▲디지웨이 ▲SAC ▲GREEMY ▲ 케미캐스트 ▲콰직 ▲노스텔지아) 명단을 선공개했다. 먼저 코빗과 기존에 NFT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청담미디어의 숏폼 애니메이션 콘텐츠 브랜드인 ‘씨릴즈’와 문화 콘텐츠 마케팅 그룹 ‘위드컬처’가 이름을 올렸다.

이와 더불어 현재 NFT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여러 크리에이터가 코빗 NFT 마켓플레이스에 함께 한다. NFT 오픈마켓에서 목초지(Pasture) 등을 거래하면서 양을 키우는 농장 경영 게임으로 유명한 ‘쉽팜’을 비롯해 기발하고 유머러스한 작품으로 홍콩 기반 중화권 및 일본과 유럽 등에서 천재 아티스트로 불리는 ‘디지웨이’, NFT를 보유한 사람들과 그룹을 구성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면서 보상을 얻는 S2E(Sport To Earn) 프로젝트의 ‘SAC(Super Athletes Club)’가 이번 목록에 포함됐다.

한편 코빗은 NFT 구매 고객 대상 특별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NFT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NFT 구매 금액의 10%(1인당 최대 5만 원 상당 현금 또는 이더리움)를 돌려 준다. 또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크리에이터의 랜덤 NFT를 에어드롭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단, 본인 확인 절차와 신한은행 계좌 연동을 마친 후 코빗 마케팅 수신 알림 동의까지 고객이 모두 완료해야만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코빗은 지난해 국내 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시작하면서 글로벌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OpenSea)에 등록된 작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내 대표 드라마 스튜디오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해 드라마 빈센조, 마인, 호텔 델루나와 같은 드라마 작품의 NFT를 발행한 바 있다. 그리고 올해는 지난 9월과 10월에 각각 열렸던 음악 축제인 ‘울트라 코리아 2022’와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입장권 형태의 NFT PASS를 판매하기도 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바뀐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그간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코빗이 직접 선별한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양질의 크리에이터 발굴을 지속함과 더불어 단순히 NFT 판매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에게 NFT 소유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