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무브 어게인"...카라, 11월 29일 완전체 컴백 확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무브 어게인"...카라, 11월 29일 완전체 컴백 확정

입력
2022.10.18 10:06
0 0
그룹 카라(KARA)가 7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RBW 제공

그룹 카라(KARA)가 7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RBW 제공

그룹 카라(KARA)가 7년 만에 완전체 컴백일을 확정지었다.

RBW는 18일 자정 카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컴백을 공식화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함께 서있는 카라 멤버들의 실루엣이 드러나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와 함께 발매일인 '11월 29일'이 기재돼 카라의 완전체 컴백을 예고했다.

이로써 카라는 지난 2015년 5월 발표한 미니 7집 '인 러브(In Love)' 이후 7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고 완전체로 컴백한다. 특히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는 물론, 2014년 탈퇴했던 니콜과 강지영까지 합류해 5명의 멤버가 카라라는 이름으로 함께 앨범을 발매하는 것은 처음이라 더욱 특별하다.

카라의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명 '무브 어게인'은 기다려온 팬들에게 무대 위 카라의 모습(MOVE)을 다시 멋지게 보여주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랜 시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과 함께 하려는 멤버들의 마음이 담긴 만큼, 발매 전부터 관심이 뜨겁다.

오는 12월에는 일본에서 일본어 버전 앨범을 발매하며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후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에서 팬미팅을 열고 일본 팬들과의 반가운 만남을 이어갈 계획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앨범은 카라의 원 소속사 DSP미디어를 인수한 RBW에서 발매된다. RBW에 따르면 카라는 최근 재킷 촬영을 완료, 새 앨범 녹음 또한 막바지 단계에 있다. 7년 만에 카라 이름으로 발표하는 완전체 앨범인 만큼 높은 완성도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2007년 데뷔한 카라는 '루팡 (Lupin)' '미스터' '프리티 걸' '맘마미아' '점핑 (Jumping)' 등 발표하는 곡마다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K팝 열풍의 한 축을 담당했다. 이에 카라가 7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 '무브 어게인'으로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일지 궁금증이 모인다.

한편 카라는 다음 달 29일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무브 어게인'을 발표하고, 컴백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