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박재범·사이먼도미닉·로꼬·이영지’ 라인업 대구 온다…대구힙합 페스티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박재범·사이먼도미닉·로꼬·이영지’ 라인업 대구 온다…대구힙합 페스티벌

입력
2022.09.28 10:09
수정
2022.09.28 10:30
0 0

지역 아티스트 발굴 '아엠어랩스타' 경연대회도 열어
국내 유명 힙합 아티스트 50여명 대거 출연

가수 사이먼도미닉 '2018 힙합페스티벌' 공연 중 한 장면. 현대사회 제공

가수 사이먼도미닉 '2018 힙합페스티벌' 공연 중 한 장면. 현대사회 제공

대구 젊은이들의 대표 축제 ‘2022 대구힙합페스티벌’이 내달 1~2일 양일간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대구힙합페스티벌은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힙합공연을 지역 청년들이 함께 즐기며 소통ㆍ공감할 수 있다. 지역 아티스트 발굴과 무대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엠어랩스타’라는 힙합경연대회도 열어 의미를 더하고 있다. 2018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지 4년 만이다.

첫날은 이센스, 스윙스, 기리보이, 한요한, 그냥노창, 진보, 키드밀리, 양홍원, ron, 김상민그는감히전설이라고할 수 있다, 더 콰이엇, 염따, 애쉬 아일랜드, 릴러말즈, 폴 블랑코, 수퍼비,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호미들, 조광일, 오왼, 폴로다레드, 떠그보이, 정상수(with 에스텔, 홍주), HOST DJ 스키다 등이 출연한다.

2일에는 박재범, 홀리뱅, MVP, 사이먼도미닉, 로꼬, pH-1, 빅나티(서동현), 우원재, 미노이, 비오, 이영지, 래원, 키코, 미란이, 김승민, 스키니브라운, 재하, 바밍타이거(머드 더 스튜던트, 오메가 사피엔, sogumm, 산얀, bj원진, 홍찬희), 925, HOST DJ 스키다 등 힙합 뮤지션이 출연해 젊음과 열정의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현대사회’는 지역에서 크고 작은 페스티벌을 열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청년 기업이다.

'2018 힙합페스티벌' 공연 중 한 장면. 현대사회 제공

'2018 힙합페스티벌' 공연 중 한 장면. 현대사회 제공


윤창식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