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뉴이스트 출신 백호, 데뷔 11년 만 솔로 출격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뉴이스트 출신 백호, 데뷔 11년 만 솔로 출격

입력
2022.09.21 08:27
0 0

백호, 다음 달 12일 첫 솔로 앨범 '앱솔루트 제로' 발매

백호가 다음 달 12일 솔로 데뷔를 확정 지었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백호 SNS 제공

백호가 다음 달 12일 솔로 데뷔를 확정 지었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백호 SNS 제공

그룹 뉴이스트 출신 백호가 다음 달 솔로로 출격한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21일 자정 백호의 공식 SNS를 통해 무빙 포스터와 함께 다음 달 12일 첫 번째 미니 앨범 '앱솔루트 제로(Absolute Zero)' 발매 소식을 기습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백호는 지난 2012년 데뷔 후 11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붉은 배경에 검정색 타이포로 앨범명 '앱솔루트 제로와 발매 일자 '2022.10.12 6PM'이 적혀 있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뜨거움이 느껴지는 배경에 마치 그을린 듯한 모습과 반복되는 라인은 첫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백호의 앨범이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는지 궁금증을 높인다.

특히 백호의 첫 솔로 앨범은 백호와 팬들 모두에게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안정적인 진행 실력과 센스를 자랑하며 '예능 블루칩'에 등극했던 그가 보컬, 퍼포먼스를 고루 갖춘 무대 위 '본업 천재'의 면모로 컴백을 예고한 만큼 남자 솔로 아티스트의 계보를 이을 그의 첫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첫 번째 미니 앨범 '앱솔루트 제로'는 홀로 서기에 나선 백호의 새 시작을 이야기한다. 앨범명은 모든 분자의 에너지 흐름이 '0'(zero)가 되어 어떠한 저항도 없는 상태인 '절대 영도'를 의미한다. 극저온 상태에서만 나타나는 특이 현상이자 어떠한 움직임도 투명하게 투영되는 해당 현상을 통해 백호만의 온도를 담아낸 앨범이다.

한편 백호는 다음 달12일 첫 번째 솔로 앨범 '앱솔루트 제로' 발매에 앞서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