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명지대학교는 2023학년도 총 정원 2,903명 중 수시모집에서 1,960명을 선발한다. 논술 전형이 없으며, 모든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전형은 크게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전형), 학생부교과(교과면접전형), 학생부종합(명지인재면접전형), 학생부종합(명지인재서류전형), 실기 및 실적 위주로 선발하는 실기/실적(실기우수자전형)과 실기/실적(특기자전형)으로 구분된다. 이외에도 특별한 자격요건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특별전형을 운영한다. 전형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공과대학 반도체공학과가 신설되었으며, 사회과학대학 내 6개 학과를 미래사회인재학부(행정학과, 경제학과, 정치외교학과), 청소년지도·아동학부(청소년지도학과, 아동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로 개편하였다.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전형)는 학생부 교과성적을 100% 반영한다. 고교별 추천 인원은 20명이다. 학생부교과(교과면접전형)는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성적 순으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5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발, 2단계에서 면접고사를 시행해 학생부 교과성적 70%와 면접고사 성적 30%를 합산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단계별 전형으로 서류 및 면접을 시행하는 ‘면접형’과 면접 없이 서류 100%로 선발하는 ‘서류형’으로 나뉜다.
학생부종합(명지인재면접전형), 학생부종합(크리스천리더전형)은 자기소개서 없이 학교생활기록부만으로 평가한다.
1단계에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4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발, 2단계에서 면접고사를 시행한 후 1단계 성적 70%와 면접고사 성적 30%를 합산하여 합격자를 선발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