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파격의 뉴진스, MV로 멤버 이름 최초 공개

알림

파격의 뉴진스, MV로 멤버 이름 최초 공개

입력
2022.07.23 12:18
0 0
어도어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어도어 제공

어도어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어도어 제공

하이브 새 레이블 어도어의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두 번째 타이틀 곡 '하이프 보이(Hype Bo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뉴진스는 23일 자정 두 번째 타이틀 곡 '하이프 보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2일 데뷔 앨범 첫 콘텐츠로 첫 번째 타이틀 곡 '어텐션(Attention)'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이후 이어진 파격 행보다.

'하이프 보이' 뮤직비디오는 무려 4편으로 제작됐다. 옴니버스식으로 펼쳐지는 4개의 스토리가 모여 하나의 큰 이야기를 만드는 독특한 형식이다. 4편의 뮤직비디오는 멤버의 이름을 따 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 편으로 구성됐다. 인트로 영상을 통해 멤버 이름을 최초 공개한 신선한 시도가 눈길을 끌었다.

4편의 뮤직비디오는 누군가에게 끌리는 마음, 설렘을 느끼게 한 대상과의 해프닝을 다룬다. 멤버 각자의 이야기를 보여 주지만, 마지막에는 '뉴진스는 하나'라는 메시지를 전하면서 첫 번째 뮤직비디오 '어텐션'에서 제시된 '우리' 그리고 '함께 있을 때 더 빛나는 10대 소녀'의 서사와 결을 같이 한다. 또한 뉴진스는 사람의 관계와 끌림에 대해 이야기하며 단순한 사랑 그 이상의 감정에 주목한다.

흥미로운 스토리만큼 다채롭고 볼거리 풍부한 퍼포먼스 장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4편의 영상에서 다양한 의상을 소화한 뉴진스는 여러 공간을 넘나들며 군무를 펼쳤다. 영상들은 단순히 안무를 보여 주는 데 그치지 않고 퍼포먼스 신에 멤버의 서사를 섬세하게 담아 냈다.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군무 신이라도 카메라 앵글과 멤버의 시선에 변화를 줘 4편 모두 다른 느낌으로 연출됐다.

뉴진스는 지난 22일 첫 번째 타이틀 곡 '어텐션'의 본편과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오늘 두 번째 타이틀 곡 '하이프 보이'의 뮤직비디오 4편을 공개하는 등 데뷔 이틀 만에 총 6편의 공식 영상을 선보였다.

데뷔 전부터 쉴 틈 없는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어도어의 신인 걸그룹 뉴진스는 오는 25일 자정 '헐트(Hurt)'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데뷔 앨범의 음원은 다음 달 1일 발표되며 8일 정식 앨범을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