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저우를 거점으로 한 GAC(Guangzhou Automobile Group)가 전기차 시장에 대한 다채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GAC는 일반적인 사업 전략을 공개하는 것 외에도 엔펄스 컨셉 등과 같은 다채로운 컨셉 모델을 선보이며 ‘미래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페이스 컨셉(Space concept)’ 역시 새로운 디자인을 앞세워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GAC의 의지가 담긴 차량이다.
큼직하고 화려하게 다듬어진 MPV의 형태로 제작된 스페이스 컨셉은 말 그대로 ‘컨셉 모델’의 실현 불가능한 청사진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하지만 최근 연이어 공개되고 있는 컨셉 모델을 통해 새롭게 다듬어지고 있는 GAC 디자인 기조를 엿볼 수 있고, 고급화에 대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실제 스페이스 컨셉의 실내 공간은 고급스러운 라운지를 떠올리는 모습이며, 소재의 연출, 색상의 조화 등에서도 지금까지의 GAC와 다른 모습을 보인다.
특히 스페이스 컨셉은 ‘차량 공간’에 의미를 둔 차량으로 자율주행 아래 이동 시간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다듬어 만족감을 높인다.
한편 GAC는 스페이스 컨셉의 양산 계획 및 판매 등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