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5주간 대구온라인여름학교 개설
초등생 대상 학습결손 보완할 내용 위주로
대구시교육청이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생들을 위해 25일부터 내달 26일까지 대구온라인여름학교를 운영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학습결손을 보완하기 위해 여름방학 기간에 운영하는 학습 지원 사이트다. 주요 학습 개념을 재미있는 동영상과 퀴즈 형식으로 제공해 초등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올해는 학생맞춤형 학습 지원 내용을 확대하고 주제중심 학습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탑재했다.
△기초ㆍ기본 학력 △주제 중심학습이라는 두 가지 영역으로 나눠 각 영역마다 2~4개의 카테고리를 두고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초ㆍ기본 학력 영역에서는 △기초학력을 다지는 ‘배이스 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 △초3~6학년 1학기 주지교과의 주요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e-학습터 기반 ‘여름방학 탄탄교실’ △초 1~6학년을 대상으로 월~금 저녁 7시에 실시되는 유튜브 기반 실시간 수업인 ‘온학교’ △EBS의 각종 무료 영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EBSe(EBS English)’의 4가지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다.
주제중심학습 영역에서는 학교가자닷컴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여름캠프’에 바로 가기를 통해 주제에 따른 일일학습 및 주 2, 3회 라이브 수업을 할 수 있고, ‘알쓸굿잡’에서는 생활 속 유용한 지식과 상식, 유머, 지혜 등을 담은 클립형 영상들을 볼 수 있다.
인터넷 주소창에 ‘대구온라인여름학교.com’을 입력하여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구온라인여름학교를 통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생 스스로 자신이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고 관심 있는 내용을 살펴보며 생활 속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습득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