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있어 전동화 기조에 힘을 더하고 있지만, 브랜드 활동에 있어서는 ‘모터스포츠’ 부분에 집중하는 캐딜락이 특별한 차량을 제시한다.
캐딜락의 모터스포츠 및 고성능 차량 개발 등을 담당하는 ‘캐딜락 퍼포먼스’는 최근 공식 채널과 SNS 채널을 통해 CT4-V 블랙윙 트랙 에디션의 출시를 예고했다.
오는 7월 공개하고 8월부터 계약을 실시할 CT4-V 블랙윙 트랙 에디션은 고성능 모델인 CT4-V 블랙윙를 기반으로 각종 튜닝 부품 등을 통해 주행 성능을 개선한 사양이다.
실제 CT4-V 블랙윙 트랙 에디션의 외형은 더욱 우수한 공기역학 및 주행 안정성을 강조하기 위한 전용의 스플리터를 더하고, 일부 부품을 카본파이버로 다듬었다.
또한 미국 모터스포츠를 주관하는 IMSA의 엠블럼을 더하고, 미국을 대표하는 프로토타입 레이스카인 ‘캐딜락 DPi-VR’이 우승을 차지한 세브링 서킷의 실루엣을 더했다.
실내 공간의 구성이나 파워트레인의 변화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공개된 내용은 없지만 트랙 주행을 위해 일부 요소들을 개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CT4-V 블랙윙 트랙 에디션의 기반이 되는 CT4-V 블랙윙은 기존 ATS-V에 적용됐던 V6 3.6L 트윈터보 엔진을 조율해 472마력과 61.5kg.m의 토크를 제시한다.
여기에 10단 자동 변속기 및 6단 수동 변속기를 통해 후륜으로 전달한다. 이외에도 MRC 4.0 및 고성능 브레이크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운동 성능을 자랑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