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오토모빌이 프리미엄 해치백 ‘DS 4’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DS 4는 DS가 2014년 브랜드 독립 이후 글로벌 시장에 네 번째로 내놓은 완전히 새로운 차량이다.
특히 DS 고유의 아방가르드 정신을 바탕으로 해치백과 쿠페형 SUV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스타일의 차체를 선보이며 디자인 및 독특한 기술 요소를 제시한다.
DS 4는 프리미엄 C-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하는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는 ‘제37회 국제자동차페스티벌’에서 ‘2022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로 검증 받았다.
전면부는 프랑스의 럭셔리 감각을 제시하며, DS 윙스와 독특한 라이팅 유닛을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 그리고 높은 안전성을 확보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더한다.
날렵한 차체와 매립형으로 설계된 플러시 도어 핸들은 공기역학적이며 고급스럽다. 컴팩트한 차체, 19인치 알루미늄 휠과 미쉐린 e-프라이머시 타이어로 패키지의 매력을 더한다.
DS 4의 실내 공간은 프렌치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고급 소재와 고집스러운 장인정신이 만들어낸 오뜨꾸뛰르의 명품을 연상시킨다.
실내 곳곳은 기요세 기법과 정교한 마감이 시선을 끌고 도어 트림에 위치한 윈도우 스위치부터,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독특한 구성으로 DS 4만의 특별함, 유려함을 강조한다.
보닛 아래에는 131마력과 30.6kg.m의 토크를 내는 1.5L 크기의 블루H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이를 통해 경쾌한 주행 성능은 물론 복합 기준 16.2km/L의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DS 4는 총 14개의 센서 및 카메라를 장착해 다양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한다. 비전 360(서라운드뷰 카메라)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클린 캐빈 시스템 등 다채로운 기능을 마련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DS 4에 대해 “현실과 타협하지 않는 최고의 디자인,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성능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해치백"이라고 설명했다.
DS 4의 판매 가격은 5,160만원(리볼리 트림)으로 책정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