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이브' 서예지, 유선 도발하며 갈등 심화…동시간대 1위 석권

알림

'이브' 서예지, 유선 도발하며 갈등 심화…동시간대 1위 석권

입력
2022.06.30 08:24
0 0

수목드라마 '이브', 2막 돌입하며 동시간대 1위

‘이브’ 서예지가 유선에게 인생을 파멸시키겠다고 선포했다. tvN 영상 캡처

‘이브’ 서예지가 유선에게 인생을 파멸시키겠다고 선포했다. tvN 영상 캡처

‘이브’ 서예지가 유선에게 인생을 파멸시키겠다고 선포했다. 두 사람의 갈등이 수면 위로 오르면서 2막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3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9일 방송된 tvN ‘이브’ 9회는 전국 가구 기준 평균 4.1%, 최고 5.6%,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0%, 최고 5.2%로, 전국과 수도권 모두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이브’ 9회에서는 이라엘(서예지)과 한소라(유선)의 본격적인 맞대결이 시작된 가운데, 서은평(이상엽)이 라엘을 향한 본심을 고백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라엘은 강윤겸(박병은)과 소라 사이에 생긴 균열을 치밀하게 파고들어 두 사람을 이혼시키고자 했다. 하지만 그녀의 계획은 쉽지 않았다. 라엘이 남편의 불륜 상대임을 알게 된 소라는 유치원 학부모들 앞에서 라엘의 뺨을 때리며 분노를 표출했다.

모든 상황을 들은 은평은 라엘이 복수로 인해 다치진 않을지 염려했다. 하지만 라엘이 삶에 대한 미련 없는 염세적인 태도로 일관하자, 은평은 그동안 숨겨온 본심을 고백해 관심을 모았다.

이윽고 은평은 라엘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은평은 대통령 비서실장 제안을 수락하며 복수 대상들의 세계에 침투할 발판을 마련했다. 이어 그는 라엘과 같은 기업 LY의 피해자가 윤겸에게 의문의 서류를 전하는 것을 목격하고, 윤겸 모르게 서류를 바꿔 치기 하는데 성공했다. 그 서류는 다름아닌 라엘의 신상 정보였고, 라엘은 복수 동반자인 장문희(이일화)가 윤겸에게 자신의 정체를 알리려 했음을 깨닫고 이루 말할 수 없는 배신감과 충격에 휩싸였다.

이어 방송 말미 라엘은 소라에게 인생을 파멸시키겠다고 선전포고 해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라엘은 소라에게 전화를 걸어 “네 인생을 아주 작정하고 후벼파줄게. 우리 중, 누가 이길까?”라고 도발해 본격적인 대립의 서막을 알렸다. 엔딩에서는 라엘의 선포에 독기가 차오른 소라와, 라엘을 소중하게 품에 안은 윤겸, 그런 윤겸의 품 속에서 서늘한 눈빛을 내비치는 라엘의 면면이 교차되며 더욱 격정적으로 휘몰아칠 전개를 예고했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