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고객 취향저격하는 콘텐츠 추천

알림

고객 취향저격하는 콘텐츠 추천

입력
2022.06.29 11:00
0 0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트렌드’ 탭 서비스

롯데카드가 유용한 소비정보와 할인 혜택, 트렌디한 상품 정보를 고객 맞춤형으로 추천해 주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트렌드(TREND)’ 탭을 디지로카(Digi-LOCA) 앱에 선보이고 있다.

7트렌드 탭은 ‘당신을 위한 취향저격 콘텐츠’란 콘셉트 아래 ▦글을 보고 ▦혜택을 벌고 ▦돈을 쓰고 ▦다함께 띵크어스라는 4가지 카테고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단순 나열 방식이 아니라 영상, 웹툰,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공하며, 여기에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를 녹여 ‘읽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추천’ 기능을 통해 고객 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성향과 취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해 주고, 고객이 직접 관심사를 설정할 수 있는 ‘취향 선택 기능’을 제공해 추천의 정확도를 더욱 높였다.

먼저 ‘글을 보고’는 핫한 트렌드를 한 번에 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혜택을 벌고’는 이제껏 볼 수 없었던 혜택을 번다는 의미로 ‘기막힌 선택’, ‘소비 유형 테스트’ 등의 콘텐츠가 담긴다. ‘돈을 쓰고’는 내 취향 따라 핏하게 쓴다는 의미로 롯데그룹사 및 제휴사의 상품 정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함께 띵크어스’에는 롯데카드의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 참여 크리에이터와 이들의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연재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