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국내 최대 호텔 기업 롯데호텔은7개국에서 32개의 체인 호텔과 리조트, 1만 객실을 운영하는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했다. 롯데호텔은 세계 주요 거점 도시에 지속적으로 진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조기에 높이는 한편, 성장성 높은 신흥 시장에 집중 진출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통해 사업 확장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롯데호텔은 ▲프리미엄 랜드마크 호텔 ‘시그니엘’ ▲클래식 어퍼 업스케일 브랜드 ‘롯데호텔’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비즈니스호텔 ‘롯데시티호텔’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롯데리조트’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을 보유하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호텔 기업에서 선보이는 시니어 레지던스 전문 브랜드 VL을 론칭함으로써, 신사업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롯데호텔은 레지던스 운영 컨설팅을 맡아 컨시어지, 하우스키핑, 문화, 여가 및 다이닝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롯데호텔은 2010년 롯데호텔 모스크바 개관을 시작으로 총 12개 해외 도시에서 호텔을 운영 중이다.
2015년에는 롯데뉴욕팰리스를 인수하며 한국 호텔 브랜드 최초로 뉴욕에 진출했다. 유엔총회와 같은 굵직한 국제행사를 유치하고 버락 오바마, 도널드 트럼프 등 미국 대통령들이 투숙하는 ‘제2의 백악관’으로서 유명세를 더욱 알리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로 선정되며 뉴욕에서 최고급 호텔로 가치를 다시금 인정받았다.
롯데호텔 하노이 역시 트립어드바이저 주관 ‘2022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 호텔 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성공적 호텔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위탁사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