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송영길 "성접대 의혹은 허위" 시민단체 대표 고소… 경찰 수사 착수

알림

단독 송영길 "성접대 의혹은 허위" 시민단체 대표 고소… 경찰 수사 착수

입력
2022.05.26 15:30
수정
2022.05.26 17:07
0 0

경찰 "고소인·피고소인 조사 모두 마친 상태"
대표 "사문서위조 등 혐의로 송 후보 맞고소"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 2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유엔을 서울로' 유엔 아시아본부 유치 정책 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 2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유엔을 서울로' 유엔 아시아본부 유치 정책 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자신을 상대로 이른바 '베트남 성접대 의혹'을 제기한 시민단체 대표를 무고죄로 고소해 경찰이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달 19일 김순환 서민민생대책위원회 사무총장을 무고 혐의 피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송 후보 측은 김 총장이 제기하고 고발 조치한 성접대 의혹이 사실무근이라며 지난달 28일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인과 피고소인 조사를 모두 마친 상태"라며 "수사 중인 사안이라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송 후보 캠프 관계자는 한국일보와 통화에서 "해당 의혹은 이미 2013년 대법원에서 허위로 판결됐고 의혹을 제기한 이들 또한 무고죄로 형사처벌을 받았다"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또다시 거짓 정보를 제기하는 행태를 강력하게 조치하려고 고소했다"고 말했다.

앞서 김 총장은 민주당 송영길·윤호중·우상호 의원 등이 베트남 호찌민에서 기업 관계자에게 술접대 및 성접대를 받거나 이를 방조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지난 3월 15일 이들을 경찰에 고발했다.

김 총장은 이번 피고소 사건에 대해 "송 후보가 서울시장 선거 이미지 관리에 몰두한 채 진실을 감추려고 하는 게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며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더 철저하게 진실을 밝히고자 송 후보를 (성접대 의혹과 관련한) 사문서위조, 위조사문서행사 등 혐의로 맞고소했다"고 밝혔다.

나주예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