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찬욱 파워 통했다...'헤어질 결심' 192개국 선판매

알림

박찬욱 파워 통했다...'헤어질 결심' 192개국 선판매

입력
2022.05.24 19:19
0 0
'헤어질 결심'이 전 세계 192개국 관객들을 만나게 됐다.

'헤어질 결심'이 전 세계 192개국 관객들을 만나게 됐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작 '헤어질 결심'이 전 세계 192개국에 선판매돼 글로벌 관객들을 만나게 됐다.

24일 CJ ENM에 따르면 박찬욱 감독의 새로운 수사멜로극 '헤어질 결심'은 192개국에 선판매됐다. 종전 한국 영화 최다 판매 기록인 '기생충'(205개국 판매)에 근접하는 해외 판매 성과다.

북미, 영국, 터키, 인도 등을 사업권으로 두고 있는 Mubi사, 프랑스의 Bac Films사, 일본의 Happinet Phantom Studios사, 독일의 Koch Films사,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을 포괄하는 Nonstop사, 호주와 뉴질랜드 권역의 Madman사, 베네룩스 3국 권역의 Cineart, 이탈리아의 Lucky Red사 등에서 발빠르게 구매를 확정했다.

해당 회사들은 칸 국제영화제 이후 나라별로 맞춤형 배급 및 마케팅 전략을 짠 후에 최적화된 개봉일을 확정할 예정이다. 프랑스의 경우 한국과 같이 내달 29일 개봉을 결정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에 대한 세계적 관심은 프로젝트가 시작될 때부터 꿈틀댔다. 박찬욱 감독이 '아가씨' 이후 6년 만에 들고 나오는 신작 영화라는 점이 화제를 모았다. 코로나19 대유행이 한창이었던 2020년부터 꾸준히 해외 세일즈가 이뤄졌고, 이번 칸 국제영화제를 전후로 극장 개봉이 가능한 대다수의 나라를 커버할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CJ ENM 박정민 해외배급팀장은 "'헤어질 결심'의 경우 박찬욱 감독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높아진 K-무비의 위상에 따른 시너지가 더해지며 CJ ENM이 해외 세일즈를 진행한 영화 가운데 최고 수준의 금액으로 판매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