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후보자 공약 한눈에'…선관위, 정책·공약 바로알기 주간 운영

알림

'후보자 공약 한눈에'…선관위, 정책·공약 바로알기 주간 운영

입력
2022.05.24 01:00
0 0

정책 분야별 후보자 공약 비교 가능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가 후보자의 정책·공약을 확인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전투표일 전날인 오는 26일까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공약 바로알기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유권자가 보다 쉽게 후보자의 공약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책·공약 대표 홈페이지인 ‘정책·공약마당(policy.nec.go.kr)’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모든 후보자의 선거공보, 지방자치단체장 및 교육감 후보자의 5대 공약과 선거공약서를 볼 수 있으며 정책선거 참여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또 시각장애인 유권자들을 위해 후보자와 정당에 선거공보 등을 음성 출력이 가능한 문서 PDF 파일로 제출하도록 안내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후보자 공약 한눈에 보기’ 메뉴에서는 이용자가 시·도지사선거 후보자와 공약을 선택하면 동시에 비교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후보자별 공약을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책·공약마당’에서는 전국 유권자가 직접 제안하는 희망공약과 한국정당학회가 지역 언론 및 SNS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별한 17개 시·도별 공약이슈키워드도 확인할 수 있다.

경남선관위 관계자는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정책 및 공약을 확인하고 투표에 참여하는 정책선거가 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유권자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동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