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분야별 후보자 공약 비교 가능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가 후보자의 정책·공약을 확인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전투표일 전날인 오는 26일까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공약 바로알기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유권자가 보다 쉽게 후보자의 공약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책·공약 대표 홈페이지인 ‘정책·공약마당(policy.nec.go.kr)’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모든 후보자의 선거공보, 지방자치단체장 및 교육감 후보자의 5대 공약과 선거공약서를 볼 수 있으며 정책선거 참여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또 시각장애인 유권자들을 위해 후보자와 정당에 선거공보 등을 음성 출력이 가능한 문서 PDF 파일로 제출하도록 안내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후보자 공약 한눈에 보기’ 메뉴에서는 이용자가 시·도지사선거 후보자와 공약을 선택하면 동시에 비교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후보자별 공약을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책·공약마당’에서는 전국 유권자가 직접 제안하는 희망공약과 한국정당학회가 지역 언론 및 SNS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별한 17개 시·도별 공약이슈키워드도 확인할 수 있다.
경남선관위 관계자는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정책 및 공약을 확인하고 투표에 참여하는 정책선거가 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유권자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