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안동시 국제회의 행사대행 용역 착수 보고회
알림

안동시 국제회의 행사대행 용역 착수 보고회

입력
2022.05.16 09:56
0 0

제16회 안동국제교육도시연합 세계총회
제18회 세계역사도시연맹회의 대상으로

안동시 국제대회행사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마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첫째줄 왼쪽 일곱번째가 추지단장 이상학 안동시 부시장).

안동시 국제대회행사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마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첫째줄 왼쪽 일곱번째가 추지단장 이상학 안동시 부시장).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최근 시청 청백실에서 '제16회 안동 국제교육도시연합 세계총회와 제18회 세계역사도시회의' 행사대행운영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이상학 부시장을 단장으로 22개 부서로 구성된 국제회의 추진단을 비롯해 한국정신문화재단과 ㈜안동테마파크 컨벤션 운영본부가 참석했다. 국제행사 TF팀의 행사준비상황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행사대행사의 착수보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16회 안동 IAEC세계총회는‘ '전통에서 미래교육을 보다’라는 주제로 올해 10월25일~28일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 일원에서 개최된다. IAEC회도시(전세계 35개국 500개도시) 및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의 회원도시, 국내외 평생학습 관계자 등 약 2,000여명이 참석한다.

또한 '제18회 세계역사도시회의'는‘지역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한 미래역사도시 창조’라는 주제로 11월14일~16일까지 진행된다. 66개국 121개 회원도시의 시장단 약 400여 명이 참석한다.

안동시는 하반기 2개의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글로벌 평생학습도시’,‘세계역사도시’라는 안동의 브랜드 이미지를 다지고, 국내외 행사 참가자들에게 안동의 전통문화를 소개하여 잠재적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거점도시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상학 국제회의추진단장은 “두 국제회의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의 개관 초기 공식적으로 개최되는 첫 행사인 만큼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달라”며 “앞으로 주관부서와 행사대행사에서는 행사 전반을 종합적으로 통솔 운영해 국제회의 본연의 목적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컨벤션산업 및 외식, 숙박, 관광 등 지역경제 전반에 긍정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내실 있게 기획·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정식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