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데뷔 첫 밀리언셀러...K팝 신기록까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데뷔 첫 밀리언셀러...K팝 신기록까지

입력
2022.05.11 14:50
0 0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첫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첫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첫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다. 이들은 데뷔 3년 만에 앨범 발매 첫 주 밀리언 셀러에 등극하는 K팝 신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음악시장에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11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4집 '미니소드 2 : 서스데이스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는 발매 이틀 차인 지난 10일 총 107만2,854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앞서 발매 첫날 판매량 91만 장을 돌파하며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린 이들은 이틀 만에 밀리언 셀러에 등극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이는 역대 K팝 아티스트 중 최단기간 초동 밀리언 셀러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미니소드 2 : 서스데이스 차일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꿈의 장'과 '혼돈의 장'에 이어 다음 시리즈로 넘어가기 전 발표한 앨범으로 첫 이별을 경험한 뒤 느끼는 소년의 복합적인 감정, 그리고 이를 통해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세상을 조금 더 알아 가는 소년의 모습을 담았다.

타이틀곡 '굿 보이 곤 배드(Good Boy Gone Bad)'는 영원할 것만 같았던 첫사랑이 깨진 뒤 순수했던 소년이 분노와 상실의 감정에 휩싸이게 되는 모습을 그린 록 사운드가 가미된 하드코어 힙합 장르의 곡이다. 이 노래는 소년이 첫 이별 후 느끼는 다크한 감정에 솔직하게 반응하고 흑화하는 모습을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는 멜로디로 그려 낸 'Z세대 이별송'으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