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상상력으로 소통하고 함께 즐기는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뮤지엄展

알림

상상력으로 소통하고 함께 즐기는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뮤지엄展

입력
2022.05.10 16:59
0 0

지치고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상상력 가득하고 따뜻한 감동이 있는 이야기 속으로 초대합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상상력 가득한 <원더랜드 뮤지엄展>이 2022년 4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전시는 “세상과의 소통”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상상의 공간 ‘원더랜드 뮤지엄’에서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들을 만나게 됩니다.

신작 <넌 나의 우주야 Our Girl(2020)>, <어니스트의 멋진 하루 Ernest the Elephant(2021)>와 60점 이상의 원화는 국내 초연되어 앤서니 브라운의 소식을 기다려온 국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자리가 될 것이며, 영상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미디어아트와 유명 셀럽들과 콜라보레이션한 NFT 아트 작품들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을 더욱더 다채롭고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 외 전시 기간 동안 창의적인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코로나 19로 집안에만 갇혀 사회 경험이 부족해진 우리 아이들이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세계에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며 마음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앤서니 브라운’이라는 문화 교육적 가치

앤서니 브라운의 책은 발간될 때마다 베스트셀러 기록을 세우며 한국과 각별한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따듯하면서 정교한 일러스트레이션과 어린이의 눈높이로 감성을 어루만지는 스토리텔링 방식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큰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앤서니 브라운의 책은 그 교육적 가치를 인정받아 2001년 «미술관에 간 윌리», 2002년 «돼지책»이 각각 문화체육관광부 추천 도서로 선정되었으며, «나는 책이 좋아요»와 «기분을 말해봐»는 초등학교 교과서, «미술관에 간 윌리»는 중학교 교과서에 수록되기도 했습니다.

이토록 우리에게 친숙한 작품이기에 앤서니 브라운의 책을 읽으며 자란 청소년, 성인 관객은 아련한 향수와 같은 감동을 느낄 수 있고, 난생처음으로 전시장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객들은 앤서니 브라운이 펼쳐 보이는 상상으로 가득 찬 창의적인 영감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어린이는 누구나 창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앤서니 브라운의 예술적 신념에 영감을 받은 교육적이고 창의적인 예술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예술의전당 1101 어린이라운지와 연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사회경험이 부족해진 우리 아이들이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세계에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며 마음이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