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품절대란' 원소주, 편의점 상륙...7월부터 GS25서 판매
알림

'품절대란' 원소주, 편의점 상륙...7월부터 GS25서 판매

입력
2022.05.04 15:11
수정
2022.05.04 15:20
0 0

신제품 '원소주스피릿' 편의점 판매
GS25 온·오프라인 채널 다방면 활용

편의점 GS25에서 모델이 원소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편의점 GS25에서 모델이 원소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온라인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킨 증류식 소주 원소주가 편의점에 상륙한다.

편의점 GS25는 가수 박재범이 선보인 주류업체 원스피리츠의 신상품 '원소주스피릿'을 7월부터 전국 점포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기존 오리지널 제품인 원소주보다 도수를 2도 높인 원소주스피릿은 향을 극대화했고 가격은 낮췄다. 부드러운 맛을 올리기 위해 오리지널 제품에 적용했던 옹기 숙성 과정도 생략했다.

원스피리츠 측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경쟁력이 확인된 GS25를 통해 원소주스피릿의 유통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GS25를 운영 중인 GS리테일은 편의점과 함께 기업형 슈퍼마켓 'GS더프레시'로 전국 골목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고, 2020년부터 온라인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25플러스'를 시작해 온라인 구매도 정착화했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 응용소프트웨어(앱)에서 와인을 결제하면 원하는 GS25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온라인 주문 결제 시스템이다. 최근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하며 매출 성과를 보이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점포당 매출 실적 업계 1위, 독보적 온라인 주류 유통 플랫폼 보유, 중소 파트너사인 원스피리츠와 다방면의 제휴를 통한 시너지 극대화 등 동반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메시지가 통한 것 같다"고 전했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주류 유통 플랫폼을 보유한 GS리테일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와의 문화적 소통을 넘어 산업 영역에서도 영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