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사회공헌과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나눔 활동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 및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먼저, LG에너지솔루션은 친환경 복지 분야에 힘을 쏟고 있다. 태양광 발전시설 설립을 통해 충북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작년 말 충북 청주 북부환승센터에 발전용량 410kw급 태양광 발전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준공했다. 향후 20년간 운영하면 온실가스를 약 4,900톤을 감축할 수 있으며, 생산될 에너지의 예상 수익금 8억원(연간 4,000만원 규모)은 전액 기부할 방침이다.
또한 저소득가정 결연 아동 후원 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오창공장 사회봉사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되는 사회공헌기금인 ‘트윈엔젤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금으로 2005년부터 16년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청주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0명과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22명에게 3억원을 후원했다. 이 밖에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문화공연 관람, 공장 초청행사, 겨울철 김장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파트너사들과 상생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매년 초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통해 파트너사들과 주요 계획을 논의해왔다. 최근에는 구매 부문 내 배터리 셀·팩 상생팀을 신설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해 파트너사의 혁신을 지원하는 조직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11월 인천항만공사, 인천광역시 등 10개 기관과 함께 ‘도서지역 태양광 보급 및 장학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과 국내 기관들은 도서지역인 인천 옹진군 덕적도 덕적 초·중·고등학교 건물에 60kW급 태양광 발전설비와 312kW급 ESS 설비를 설치하기로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