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리듬시티’
의정부 주거지도를 바꿀 문화새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이하 리듬시티)’가 분양 사업을 본격화한다. 이곳에서는 포스코건설이 내달 첫 분양단지로 ‘더샵 리듬시티’를 공급할 예정이다.
리듬시티는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단지를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지구 내에는 K-POP클러스터(예정), 대규모 점포 개발(예정), 4차산업육성단지(예정)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더샵 리듬시티는 리듬시티 내 첫 분양이자, 유일의 민간 분양 단지다. 공동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60·84㎡, 총 5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60㎡A 116세대 ▲60㎡B 25세대 ▲84㎡A 277세대 ▲84㎡B 44세대 ▲84㎡C 74세대다.
단지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환경 등 뛰어난 정주여건이 돋보인다.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남측에는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자랑거리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IC,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인근에는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개발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 등의 추가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더샵 리듬시티는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차별화된 혁신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넒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이 탁월하며, 전세대 판상형 구조(타입별 상이)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또 알파룸, 드레스룸, 스타일링바스(유상옵션) 등을 통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한 점도 눈길을 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