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서빙 로봇 어떠세요?" KT 대구경북광역본부, 파트너 업체 모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서빙 로봇 어떠세요?" KT 대구경북광역본부, 파트너 업체 모집

입력
2022.03.23 16:59
0 0

다음달 15일까지 소상공인 대상
전문교육 지원…매출 인센티브도

KT AI서비스로봇이 고객에게 음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KT AI서비스로봇이 고객에게 음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KT대구경북광역본부(대경본부)가 AI(인공지능)가 탑재된 서비스 로봇을 사용할 업체를 모집한다.

23일 대경본부에 따르면 AI서비스로봇은 3D공간맵핑과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있다. 음식점에서 테이블 간 좁은 통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장애물을 유연하게 피하며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또 내장된 무게감지 센서를 통해 고객이 음식을 내리면 자동으로 대기 장소로 돌아간다.

지난해 로봇을 도입한 경북 안동시 풍산읍 수산식당은 하루 50회 이상 고객 응대 서비스에 투입해 인건비를 크게 절감했다. 경북 경주 코오롱호텔 뷔페식당은 손님들이 음식을 먹고 난 빈 그릇을 수거하는데 로봇을 사용 중이다. 무거운 식기들을 AI로봇이 대신 옮기자, 직원들의 업무 강도가 줄었고, 고객 응대에 집중해 손님들의 만족도는 높아졌다.

AI서비스로봇을 이용할 파트너 모집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다. KT는 파트너로 선정된 업체에 전문교육과 전담부서의 멘토링 등 마케팅 경쟁력을 갖추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매출에 따라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안창용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은 “AI서비스로봇은 코로나19로 경영이 힘든 소상공인의 일손을 돕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KT가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 김정혜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