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엔하이픈, '한터뮤직어워즈' 최연소 초동기록상 주인공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엔하이픈, '한터뮤직어워즈' 최연소 초동기록상 주인공

입력
2022.03.12 15:40
0 0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2021 한터뮤직어워즈'에서 최연소 초동 기록을 깼다. 한터뉴스 제공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2021 한터뮤직어워즈'에서 최연소 초동 기록을 깼다. 한터뉴스 제공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한터뮤직어워즈' 최연소 초동기록상 수상자가 됐다.

엔하이픈은 지난 11일 '2021 한터뮤직어워즈'에서 '초동기록상'을 수상했다. 해당 상은 지난 한 해동안 초동 음반 판매량 상위 10위 내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에게 주어진다.

한터차트는 전 세계 1,200여 곳 이상의 K팝 음반 판매처로부터 실시간으로 자동 집계한 음반 판매량 데이터 만으로 '초동기록상' 수상자를 결정한다. 초동판매량이 앨범 판매 후 일주일 간의 판매량을 의미하는 만큼 글로벌 팬덤 화력의 지표로 여겨지는 만큼 이번 수상은 의미가 깊다.

엔하이픈은 같은 날 오후 한터뉴스 등을 통해 '2021 한터뮤직어워즈'의 초동기록상 수상 소감을 전했다. 멤버들은 "영광스러운 자리에 저희가 이름을 올리게 되어서 너무나 뿌듯하다. 이 상은 2022년에도 파이팅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올해도 더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라며 팬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건넸다.

엔하이픈의 자세한 수상 소감과 영상은 한터뉴스와 유튜브 채널 '후즈팬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하이픈은 작년 10월 발매한 '디멘션:딜레마'(DIMENSION : DILEMMA)로 초동 집계 첫날에 50만1,748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데뷔 1년 차 신인 아티스트 중 1일 차에 초동 하프 밀리언을 달성하는 최초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해당 앨범은 한터차트 2021년 연간 음반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세븐틴 엔시티 엑소 등을 잇는 상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린데 이어 지난 1월 26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돌파하며 데뷔 약 1년 만에 '밀리언 셀러'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디멘션 : 앤서'(DIMENSION : ANSWER)로도 초동 하프 밀리언을 달성해 2연속 '골드 인증패'를 수상하며 4세대 대표 음반 강자로 떠올랐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