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열일' 정수정, 송강호·임수정과 '거미집' 출연 확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열일' 정수정, 송강호·임수정과 '거미집' 출연 확정

입력
2022.03.11 13:59
0 0
가수 겸 배우 정수정이 김지운 감독의 신작 '거미집'에 캐스팅됐다.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겸 배우 정수정이 김지운 감독의 신작 '거미집'에 캐스팅됐다.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에프엑스 출신 가수 겸 배우 정수정이 김지운 감독의 신작 '거미집'에 캐스팅돼 송강호와 호흡을 맞춘다.

11일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수정은 이달 크랭크인하는 '거미집'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신예 배우 한유림 역을 맡는다. 극 중 한유림은 '거미집' 스토리의 키를 쥔 주요 인물이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을 다시 찍으면 더 좋아질 거라는 강박에 빠진 김 감독(송강호)이 검열 당국의 방해와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촬영을 감행하면서 벌어지는 처절하고 웃픈 일을 그리는 작품이다.

정수정이 카메라 안팎에서 펼칠 온도 차 연기와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과의 케미스트리가 기대된다. 매 작품 안정적인 연기와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변신을 거듭해왔던 그이기에 영화 팬들의 호기심이 커지고 있다.

한편 정수정은 영화 '애비규환'을 통해 제41회 황금촬영상시상식에서 촬영 감독이 선정한 인기상 부문을 수상했고 제42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에 노미네이트됐다.

또한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새콤달콤'에서는 망가짐을 불사한 연기는 물론, 현실 연애의 민낯을 리얼하게 표현하며 한층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KBS2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에서 기적의 비서라 불리는 이신아 역을 맡아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끌고 있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