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분양돋보기] 민간임대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인덕원'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분양돋보기] 민간임대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인덕원'

입력
2022.03.02 17:30
14면
0 0

현대엔지니어링, 이달 공급 예정
교통 환경과 생활 기반시설 우수
최장 10년 거주 가능, 주택 수 포함 안돼

주상복합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인덕원'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주상복합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인덕원'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중 경기 의왕시 포일동에 주상복합 형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인덕원'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교통 환경이 우수하고 최장 10년간 거주가 가능해 실수요자가 눈여겨볼 만한 임대주택이다.

힐스테이트 인덕원은 지하 5층~지상 28층 규모 3개 동으로 이뤄졌다. 전용면적 50~74㎡ 349가구와 함께 아래층에 판매시설이 들어온다.

수도권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과 약 1㎞ 떨어져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접근성도 좋다. 월곶~판교 복선전철이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도 2027년쯤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인덕원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추가 정차역으로도 확정됐다.

1만3,000여 가구가 밀집된 대규모 주거지역 포일동에 건설돼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하나로마트, LF아울렛 등 쇼핑시설은 물론 인덕원역 상권도 가깝다. 백운호수, 모락산, 포일공원 등 쾌적한 주변 환경도 강점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입지 특성을 고려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하고 가구 내 김치냉장고(일부 타입 제외), 에어컨, 인덕션 등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한다. 지하층에는 입주자를 위한 창고도 마련한다.

힐스테이트 인덕원은 민간임대주택으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부동산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취득세, 재산세 등 주택 소유에 따른 세금도 없다.

김창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