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를 대표하는 자동차 그룹, 타타자동차(Tata Motors)가 보다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컴팩트 SUV, ‘펀치(Punch)’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펀치는 타타가 인도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소형 SUV이며 타타의 디자인 스튜디오가 소비자들의 요구를 파악, 대응한 차량이다.
펀치는 타타의 ALFA(Agile Light Flexible Advanced)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스포티하면서도 다부진 디자인을 제시한다.
이와 더불어 날렵하게 다듬어진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그리고 두터운 클래딩 가드 등을 더해 SUV의 감성을 보다 선명히 드러낸다.
또한 플루팅 루프 스타일로 다듬어진 C 필러와 차체와의 선명한 대비를 이루는 루프 패널, 그리고 독특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시선을 끈다.
실내 공간은 작은 체격을 보다 실용적으로 구성해 간결하면서도 기능적인 구성을 갖췄다. 이와 함께 사양에 따라 다채로운 디테일 제시한다.
타타는 펀치를 위해 1.2L 크기의 가솔린 엔진을마련했고 5단 자동 변속기와 수동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의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펀치는 보다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주행을 제시하며 높은 지상고, 우수한 진입·탈출각을 통해 험로 주행 능력을 강조한다.
한편 타타는 펀치에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해 다채로운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 등을 더해 ‘시장 가치’를 높이고, 젊은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이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