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지택 KBO 총재 돌연 하차…새 총재 보궐선거

알림

정지택 KBO 총재 돌연 하차…새 총재 보궐선거

입력
2022.02.08 13:03
0 0
사퇴한 정지택 KBO 총재. 사진공동취재단

사퇴한 정지택 KBO 총재. 사진공동취재단

정지택(71)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가 취임 1년여 만에 사임했다.

정 총재는 KBO를 통해 발표한 퇴임사에서 "지난해 KBO리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관중 입장이 제한을 받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일부 선수의 일탈과 도쿄올림픽에서의 저조한 실적으로 많은 야구팬의 실망과 공분을 초래했다"고 고개 숙였다. 이어 "이런 문제들은 표면에 나타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며 "많은 야구팬이 프로야구가 되살아나고 국민에게서 사랑을 되찾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철저한 반성과 이에 걸맞은 대책이 시급하다고 말씀하시며 여기에 전적으로 동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으라는 말이 있듯이, 프로야구의 개혁을 주도할 KBO 총재도 새로운 인물이 맡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해 총재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KBO 규약 14조에 따르면 총재가 사임, 해임 등의 사유로 궐위되거나 질병, 사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1개월 이내에 보궐선거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두산 구단주 대행 출신인 정 총재는 2021년 1월, 3년 임기의 KBO 총재로 취임했다. 그러나 지난해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로 정규리그 전반기를 조기에 중단했을 때 특정 구단을 편들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를 딛고 새해를 맞아 스트라이크존 변화 등을 발표하고 의욕적으로 다시 총재직을 수행하려는 듯하다가 돌연 퇴임사를 발표했다.

성환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