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독자적 AI 솔루션으로 차세대 슈퍼푸드 발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독자적 AI 솔루션으로 차세대 슈퍼푸드 발굴

입력
2022.01.28 09:10
수정
2022.01.28 10:48
0 0

[2021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주)에이아이인사이트

(주)에이아이인사이트(대표 김형회)는 의사와 약사, 인공지능(AI) 전문가들로 구성된 병원형 기업으로 질병을 빠르게 조기예측 하는 AI 빅데이터 진단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안과 전문의가 직접 설계한 AI 안과질환 진단 플랫폼을 비롯해 딥러닝 기반 지식기반 약물 후보 검색 시스템 ‘BERD’를 개발해 업계 혁신을 이끌고 있다.

에이아이인사이트는 이 BERD를 통해 참당귀 추출물인 아그넥스와 차세대유산균 BP를 조합해 슈퍼셀을 발굴·개발했다.

슈퍼셀은 면역력을 강화하는 프리미엄 슈퍼푸드로 평가받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는 임상 결과로 기능성도 입증받고 있다.

현재 면역 건강식품으로 ‘슈퍼셀 원’과 ‘슈퍼셀 투’을 출시해 판매 중이며, 코로나 치료물질로 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몽골에선 이미 임상 3상까지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우크라이나 등 6개국에서 추가 임상도 진행하고 있다.

김형회 대표는“슈퍼셀 투의 경우 타사 제품보다 BP가 33배, 안젤리카기가스 정제추출물이 1.3배 많고 데커신과 데커시놀 안젤레이트 비율이 72%를 넘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타사 제품 대비 순도가 월등히 높아 불순물에 의한 부작용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슈퍼셀의 제품화로 세계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라며, “AI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의료서비스 혁신에 기여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