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출근길 서울 영하 9도 강추위... 오후엔 곳곳 눈

알림

출근길 서울 영하 9도 강추위... 오후엔 곳곳 눈

입력
2022.01.17 07:00
수정
2022.01.17 10:01
0 0

기상청, 중부지방 아침기온 최저 영하 15도 예보
오후 일부 지역에서 적설량 1㎝ 내외, 빙판길 유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16일 서울 여의도 인근 한강 바위에 얼음이 얼어 있다. 뉴스1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16일 서울 여의도 인근 한강 바위에 얼음이 얼어 있다. 뉴스1


17일 서울의 아침기온이 영하 9도, 강원 춘천은 영하 13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이 매우 춥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북쪽에서 남하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다.

이날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 내륙 산지에서 영하 15도, 그 외의 중부지방과 전북 북동부, 경북 북부에서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5도∼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3도∼영상 7도로 예상된다.

아울러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 중에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과 경북 북부 내륙, 전북 등에 눈이 조금 올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에도 오후 늦게 비 또는 눈이 올 전망이다. 기압골의 강도가 약하고 구름의 이동 속도가 빨라, 예상 적설량은 1㎝ 내외이며, 강수 지속시간도 1∼2시간 내외로 짧다.

기상청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으로 미끄러운 곳이 있으므로 교통 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후부터 충남 서해안에는 바람이 시속 35∼60㎞, 순간풍속 7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서해 중부 해상과 남부북쪽 먼바다, 동해 남부 북쪽 먼바다는 바람이 시속 30∼65㎞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인현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