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주)그레이비랩
(주)그레이비랩(대표 오지연)은 비정형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 기반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로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맞춤형 취업·커리어 코칭 플랫폼인 ‘그래버(Grabber)’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오 대표는 16년간 국내 대기업에서 방법론적 응용 아키텍처 전문 기술자로 일한 경력과 5년간의 헤드헌터 경력을 바탕으로 해당 플랫폼을 개발했다.
그래버는 AI 진단을 통해 개인별 업무성향을 파악해 코칭해주는 솔루션으로 취업이나 경력 관리를 기업 관점에서 취업자의 관점으로 탈바꿈했다는 점에서 그 혁신성이 빛을 발한다.
특히, 자기 주도적인 MZ세대의 성향과 상응해 더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대학들과 MOU 체결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그레이비랩은 대학생 서포터즈 ‘그래비’를 출범, 참가자가 기업 인터뷰를 진행하고 홍보 컨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직업관을 넓혀주고 있다.
오 대표는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멘토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그레이비랩은 이런 우수한 기업 역량과 플랫폼의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국내 대기업의 시드 투자를 받으며 업계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오지연 대표는 “그래버는 사람을 향한 감성공학과 디지로그가 융합되어 있다”며, “추후 HR 플랫폼 및 커리어 가상 솔루션 등도 개발해 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