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주)위크리프
에듀테크 기업 (주)위크리프(대표 박정연)가 ‘차이팡 중국어’를 론칭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차이팡 중국어는 접근성이 뛰어난 모바일 앱 기반의 중국어 교육 콘텐츠로서 실제 학습자인 어린이들이 교사나 학부모의 지도 없이도 애니메이션, 노래, 게임 등을 통해 스스로 중국어 회화를 익힐 수 있도록 개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영유아 교육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높아지고 있으나 기존 놀이교육 플랫폼의 경우 놀이에 그쳐 학습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
반면, 차이팡 중국어의 독창성과 학습 효과는 성조의 높낮이를 음계에 접목한 것에 방점이 찍힌다.
자체 개발한 차이팡 캐릭터를 따라 노래를 부르다 보면 중국어의 발음과 성조가 자연스럽게 익혀지는 원리다.
또한, 아이들에게 친숙한 집, 유치원, 학교, 마트, 공원 등의 소재와 주제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언어 설정이 가능해 쉬운 영어로도 중국어 학습이 가능하다. 최근 위크리프는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조기·초등 부문 어워드 수상과 쇼케이스 오렌지 라벨에 선정되며 차이팡 중국어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박정연 대표는 “가정은 물론 교육 기관에서도 훌륭한 비대면 교육이 가능한 콘텐츠”라고 설명하며, “IoT 기기의 적극 활용을 비롯해 유튜브, IPTV 등 플랫폼의 범위 및 예체능·인성 교육으로 주제를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