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대구대는 올해 정시모집에서 전체 신입생 모집인원 총 4,364명 중 407명(정원내 393명, 정원외 14명)을 모집한다. 최종 정시모집 인원은 수시모집 등록이 마감되는 28일 이후에 발표된다.
이번 신입생 모집의 특징은 5개 학과(전공) 신설, 학부 단위의 통합모집, 자유전공학부 모집인원 증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가 선호하는 교육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문화예술학부(문화콘텐츠전공, 공연예술전공), 군사학과, 반려동물산업학과 및 시각디자인융합학부(서비스디자인전공)를 신설했다.
또한 22개 학과(전공)를 10개의 학부 단위로 통합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히,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을 위해 독립학부로 신설된 AI학부는 AI소프트웨어전공 및 AI엔터테인먼트전공으로 구분되어 총 60명을 모집한다.
AI엔터테인먼트전공은 AI+인문, AI+경영, AI+사회과학 등 인문사회 융합형 교육과정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손쉽게 활용하여 AI미디어콘텐츠, AI추천서비스, AI게임스토리텔링 등의 기획, 개발, 운용 역량을 갖춘 AI 활용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한다.
그 밖에도, 한국어교육학부, 문화예술학부, 법학부, 경영학부, 경제금융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화학생명과학부, 생명환경학부 및 기계공학부가 있다.
자유전공학부의 모집인원은 34명에서 160명으로 크게 늘어난다. 자유전공학부는 신입생이 무전공으로 입학해 1년간 교양과정을 이수하며 전공탐색 과정을 거친 뒤 2학년이 되면 자신의 적성에 적합한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전공의 울타리 없이 융복합된 33개의 창의융복합전공으로 자기전공을 설계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사이버보안전공’, ‘스마트시티전공’, ‘스마트팜전공’ 등이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