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튜너로 캠핑 관련 튜닝 및 RV 차량 튜닝을 선보여온 ‘SOD( Stone Offroad Design)’가 럭셔리 캠퍼를 위한 특별한 캠핑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SOD의 ‘라이즈 4×4 RV’가 바로 그 주인공이며 특별한 외형이나 거대한 체격은 물론이고 화려한 요소들로 이목을 끈다.
실제 SOD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라이즈 4×4 RV는 말 그대로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캠핑카의 면모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특히 라이즈 4×4 RV는 기반이 되는 차량을 유니목(Mercedes-Benz Unimog)으로 결정했고, 유니목의 차체 위에 더욱 거대하하고 넉넉한 모터홈을 얹었다.
그 자체로도 거대한 유니목보다 더욱 높은 전고를 갖췄을 뿐 아니라 차체 뒤에는 ATV를 추가로 적재할 수 있을 정도의 구조를 갖췄다.
그러나 라이즈 4×4 RV의 매력은 외형과 크기에 있는 게 아니다. 실제 라이즈 4×4 RV는 실내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게 꾸며 마치 고급스러운 라운지를 떠올리게 한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흰색과 푸른색의 대비, 그리고 일반적인 모터홈에서 경험할 수 없는 거대한 크기의 소파 및 테이블 등이 더해졌다.
주방에 자리한 오븐도 큼직한 크기를 자랑하며 인덕션도 4구 제품을 사용, 더욱 풍요로운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400Ah의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탑재하고 840W의 태양광 패널, 그리고 400L와 150L에 이르는 수도 및 중수 보관 탱크 등을 탑재해 캠핑을 더우 여유롭게 만든다.
그러나 이렇게 화려하고 다채로운 기능을 품은 만큼 ‘판매 가격’은 다소 부담스럽다. 실제 유럽에서도 90만 유로에 이르며 미국에서는 100만 달러가 넘을 것으로 알려졌다.
SOD는 라이즈 4×4 RV를 오는 2022년 여름부터 주문이 가능할 것으로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