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태연, '지리산'에 힘 보탠다... '나의 작은 정원' 오늘(28일) 공개

알림

태연, '지리산'에 힘 보탠다... '나의 작은 정원' 오늘(28일) 공개

입력
2021.11.28 15:52
0 0
태연. 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제공

태연. 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제공

가수 태연이 참여한 ‘지리산’ OST Part.8 ‘나의 작은 정원’이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나의 작은 정원’은 드라마 주요 엔딩 신에 삽입되어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했던 곡이다. 현악기의 전주와 피아노의 서정적인 반주가 조화롭게 이루어져 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동화처럼 쓰여진 가사가 돋보인다.

음악감독 개미와 동방신기, 샤이니 등 유명 아티스트 앨범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작업물을 내놓는 작곡가 모노트리의 이주형, jun-p가 의기투합했다. 여기에 태연의 따뜻하고 편안한 보컬이 더해져 묵직한 울림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태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이자,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성으로 사랑받는 독보적인 보컬리스트로 ‘레인’ ‘사계’ 등에 이어 올해 ‘위켄드’까지, 발매되는 앨범마다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음원 퀸’의 저력을 발휘한 바 있다.

그는 ‘호텔 델루나’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등의 OST와 이승철, 샤이니 키와의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지리산’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tvN에서 방송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